[자격증취득후기] 비전공자 농산물 전문가되기? Q-NET 농산물품질관리사 1,2차 합격 후기

2022. 9. 8. 15:00무한스터디/농산물품질관리사

반응형



드디어
이 포스팅을 할 때가 왔습니다
자격증은 신청해놨는데, 올 때까지 못기다리겠더라구요..
합격했어요~~~!!

우선 저는 비전공자에
회사 승진 자격가점때문에
이 자격증을 준비하게됐어요..
전.혀 하나도 농산물 모름 🙃 과일은 잘고름 🙂

1차의 관문을 넘어 2차 발표까지
공부 기간을 포함하면 7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렸네요
지긋지긋.. 올해 반년은 농품사와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물론 결혼도..)

취득득점은 70점!

60점만 맞으면 합격인데
저는 또 요령 없이 70점..
왜 지나고 보면 점수 잘나온게 좋지만은 않은지..
(공부 많이 하지 말고 좀 더 놀걸..이라고 생각이 듦)

세부 문항 답


60일 동안에는 득점 내역도 보인답니다
2차 시험의 경우도 시험지를 주기 때문에
제가 채점한 것과 비교해볼 수 있어요
제가 채점한 것과(부분점수도) 거의 비슷했어용

서술형이라 일부러 점수를 짜게 주시려나 했는데
그러진 않았어요(그렇다고 후하게 주시지도 않는듯)
즉, 책에 나온 모범답안대로만 쓰시면 됩니당:)

2차는 1차 선생님이었던
김봉호 교수님 책+강의로 공부했어용
(왜냐면 강의 싸게 구매하려고 내일배움카드 써서 들을 수 있는 강의가 엘로드에듀 농품사 강의밖에 없었음.. 1차 선생님 두 분(김봉호 교수, 한 분 더 계셨는데) 김봉호 교수님이 더 나았음.. 가끔 농담하시는데 재밌음ㅋㅋㅋㅋㅋㅋ자꾸 마누라 이야기하시고 밭농사 벼농사 힘든거 이야기해주시는데 가만히 멍때리고 있다가도 재밌는 이야기 듣고 다시 집중하고..)


김영복 교수님이 유명하긴 하셔서
다시 강의 결제 할까 고민 많이했는데
끝나고 보니,, 강의는 찝어주는 부분만 중요할 뿐..
제가 얼마나 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아 1차는 진짜 책이 어마어마하게 두꺼웠거든요?
근데 2차는 어마어마하게 외울 것들이 많음..
1차는 책 두께 때문에 놀랐다면
2차는 자잘자잘하게 외울 것들이 많아서 머리 아픔.. ✔️🍯 꿀팁 ✔️
* 2차는 시중에 나온 문제집을 한 권 정도
더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험의 모범답안이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집필자마다 정답이 다른 경우도 종종 있었어요

* 공부기간 : (2차만) 두 달 (1차만) 두 달 반
- 하루 순수 공부시간 : 1시간~2시간
맨날 집와서 졸고 엎드려서 하다가 자고,,
중간에 아프고 그래서 저것보다 더 못했던 날들도 많아요

맨날 이생각만 함..

(당해년도에 1차를 치루면 기억이 더 잘나서 좋은 것 같아요)
그래도 뭔가,, 비스무리한게 기억이 나긴 하더라구요

* 시험일정 : 1차 - 4월 2일/ 2차 - 7월 16일
* 시험장소 : 1차보다 2차 응시자 수가 확실히 적어 지방에서 공부하시는 분들은 고사장이 없어 광역시 쪽으로 나와서 시험 보셔야 하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둘다 서울 쪽에서 봤고 시험 접수는 한 달전부터 가능하니 꼭 열리는 첫 날 들어가셔서 장소 확인하시고 접수하시길)

* 공부방법 : 무조건 기출문제
이론 몇 번 봐봤자 소용 없읍니다,,
무조건 기출문제를 외우다시피 하세요
강의만 1번 1.5배속으로 돌리고
그 담부터는 계속 기출문제를 진짜 이문제
아 이제 그만 보고 싶다 싶을 정도로 보세요
=  왜냐면, 기출 문제가 숫자만 바꿔서 나오거나
응용해서 풀도록 출제 됩니당

제가 그래도 회사 다니면서
합격을 할 수 있었던 비법입니당

마지막으로 2차는 꼭 답안을 쓰면서 or
컴퓨터로 타자 치면서 작성하세요
그냥 머리 속으로 답을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기억 잘나고 좋아요!

+ 2차는 그냥 알고 있는 걸 다쓰세요..
부분점수가 있기 때무네.. 꼭..

그리고 2차 시간 부족해요.. 빨리빨리 써야합니다
모르는건 넘기고 알고있는 것부터
확실히 쓴 다음에 넘어오세요!
(답안 작성을 뒤죽박죽 해도 상관없음 1-2-3
이렇게 순서대로 안풀고 2-3-1 이렇게 풀어도됨)

이런 글을 보며 힘을 내기도 하고..

최고심 이모티콘 보며
자책하지 말기로 약속도 하다가..


ㅋㅋㅋㅋ이런 짤에 폭풍 공감 하기도하고


맛난 음식으로 기분 전환+원기회복도 했다가..


그냥 오랜만에 공부하느라
많이 힘들었던 것 같음..

이번년도는 더이상의 자격증은 없다..
궁금하신 거 있음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한에서 답변 드릴게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