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요리] 마녀스프 만들기/치루에 좋은 음식/소화 잘되는 음식만들기(ft.다이어트)

2022. 5. 5. 20:42무한꿀팁/생활꿀팁

반응형


이제 모든게 항문 건강으로 귀결되는 매직..
오늘은 어린이 날을 맞아 + 다가올 연휴를 위해
대용량 음식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이름하여 수프수프 마녀수프
내맘대로 만드는 야채스프 입니다아아 🍲

재료 : 토마토, 셀러리, 치킨스톡(다시다, 연두 가능), 바질가루(없으면 패스), 집에 굴러다니는 씹기 좋은 채소(양파,당근 등), 다진 소고기(없으면 패스/전 안넣었어요)

메인 재료 = 토마토

예뻐 토마토

토마토 - 마녀스프 = 0
재료는 꼭 저랑 똑같이 안하셔도 되고
집에 굴러다니는 채소들 모아모아 하셔도됩니당

그리고 또 중요한 친구 = 셀러리

셀러리 불호 이신 분들은.. 고수..?

셀러리는 향이 독특한 채소라 호불호가 있을 것 같은데
얘를 넣어야 이탈리안 스프 같은 느낌을 줍니다

안좋아 하시면 브로콜리나 다른 채소로 대체해주세요



여기서 양배추, 버섯은 안썼습니다
그거 안써도 재료가 충분했어용
양파도 두개만 쓰고
저는 당근을 좋아해서 대신 네개 넣었어요
토마토는 완숙토마토로 일키로 정도 쓴듯?
그리고 집 냉장고에 처박힌 방울토마토 조금..



간단하게..
채소 양은..
냄비 크기에 맞춰서 넣어주세요?


당근 뽜이아

개인의 취향껏..
양파는 넣으면 은은한 단맛이 나요!


양파 뽜이아

그리고 냄비에 기름 넣고
당근 먼저 넣고 볶다가
양파를 함께 넣고 볶아요

양파가 갈색이 되면
어느 정도 볶아지면?

토마토 투하

여기서 주의점!
⭐️물을 넣으면 안돼요⭐️
(넣어도 조금만)
토마토에서 나중에 육수가 뿜어져 나오기때문에
저는 아예 물을 넣지 않았어요

안넣어도 될만큼 토마토 육수가 나온답니다


토마토가 익을동안
셀러리나 브로콜리 같은 재료를 다져줍니다

약불로 불을 바꿔주고

투척

근데,
사실 고백하자면
저는 채소처돌이예요,,
야채를 참 좋아하는 사람이라
많이 많이 넣고 싶어 저렇게 조절이 안된 것이랍니다🙃


토마토 육수가 어느정도 나오면
치킨스톡을 한숟가락 정도? 간 봐주면서 넣어줘요

저는 고체로 되어있는 친구 말고
이 친구를 썼어요

1리터 당 4개 티스푼이 적당하다고 하더이다

마지막으로
바질가루를 톡톡



톡톡 많이.. 많이..


그리고 약불에 은근하게 계속 끓여주면
채소 육수맛이 더 잘 나요


끝 !

이제 대용량 냄비에 만들어두었던 것들이
식으면 락앤락 통에 넣고
먹고 싶을 때마다
드시면 됩니당


넘나 뿌듯하고
몸에 좋은 수프가 완성 되었어요
꺄아아아아

사실 이 음식을 해보게 된 건
회사원b 채널을 보고 였어요

그 어느날의 채소수프+두부 추가+ 계란추가


단백질이 부족한 날은 스프에
두부랑 계란을 넣어서
만들어낸..
두부계란그라탕..



막 끓여낸 오늘의 친구들
다맛있어 🥲
남자친구는 먹어보더니
참치김치찌개 맛이 난다고했다..
신기한 스프,,동서양의 조화,,



큰 통으로 두개 나왓어요

치루 이겨내자 아자아자
몸 안좋을때 몸보신 하세요 여러분♥️

반응형